2019 벚꽃 개화시기

며칠사이 갑자기 따뜻해 지면서 봄꽃 축제 나들이 계획들 많이 세우고 계실텐데요, 올해 2019 벛꽃 개화시기는 평년보다 3~4일 빠르게 벚꽃이 피기 시잘했다고 합니다. 저희 동네도 벌써 벛꽃이 피기 시작했는데요, 오늘은 전국 2019 벚꽃 개화시기 확인해서 전국 벛꽃 명소 나들이 계획 한번 짜볼까요?

봄에 가장 먼저 찾아오는 봄꽃은 매화이구요, 그 다음은 개나리, 개나리 다음이 벚꽃이라고 하는데요, 왼쪽은 인스타그램 해피포인트에서 가지고 왔구요, 오른쪽은 웨더아이 자료입니다.

웨더아이 자료에 따르면 서울 벚꽃 개화시기는 4월5일 개화하여 4월12일 경에 절정에 이를 것이라고 합니다. 경주 벚꽃도 참 유명한데요, 경주 보문단지 벚꽃 개화시기는 4월1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전국 벚꽃 개화는 4월초반에는 만개하여 벛꽃 축제를 즐길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위 개화 예상 기준일은 각 기상관에서 표준목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같은 지역이라고 해도 벛꽃나무의 품종이나 성장상태, 환경여건에 따라 개화시기는 차이 날 수 있다고 합니다.

부산은 벌써 벛꽃이 피기 시작했는데요, 다음주말이면 벛꽃 절정에 이를 것 같더라구요. 미세먼지, 황사때문에 걱정이 많은 봄이지만 벚꽃축제는 1년에 한번밖에 벚꽃 개화시기에 맞춰 봄나들이로 기분전환 하셨으면 좋겠네요.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