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구직활동지원금(청년실업수당)

조건에 맞는 미취업 청년의 자기주도적 구직활동을 지원하는 청년 구직지원활동지원금 제도가 올 한해만 총8만명에게 청년 구직활동지원금(청년실업수당)을 매월 50만원씩 6개월간 최대 300만원을 지원하는데요, 취업성공패키지(취성패) 라는 고용노동부 취업 지원프로그램 청년 구직활동지원금(청년실업수당) 자격 조건, 신청 방법등 알아볼게요.

청년 구직지원활동지원금(청년실업수당) 신청 기간은 2019년 3월25일부터 상시 접수 가능합니다.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자격 조건은 만 18 – 34세 졸업이나 중퇴 후 2년 이내의 미취업상태로 가구 소득 기준 중위소득(중간소득) 120% 이하인 청년에게 지원되는데요. 가구 소득 기준 중위소득 120%는 2019년 4인가구 기준 5,536,243원 입니다.

미취업상태 근로시간 20미만 알바는 미취업으로 간주하며, 지자체 구직지원금과 중복 지원을 받을수는 없다고 합니다.

청년 구직활동지원금(청년실업수당) 신청 방법

온라인 청년센터에서 3월 25일부터 신청 후 자격 요건 심사 및 대상 선정이 되시면, 고용센터에 방문하여 오프라인 예비교육 참석하여 지원금의 목적, 카드 사용방법, 구직활동 보고서 작성요령, 고용센터 프로그램등을 안내 받아 카드 신청 및 발급을 받으시고, 매월20일까지 구직활동 보고서 작성을 하셔서 제출하셔야 됩니다.

이때 3번 예비교육 오프라인 예비교육에 참석하지 않으면 탈락된다고 하니 자격 조건이 부합되어 선정이 되었다면 고용센터에서 진행하는 오프라인 예비교육을 꼭 참석하셔야 되세요.

청년실업수당 상세확인 온라인 청년센터 바로가기

위 청년 구직활동지원금(청년실업수당) 상세 내용 확인하셔서 조건에 부합되시는 청년분들은 3월25일부터 온라인 청년센터에서 신청하셔서 혜택 꼭 받으시길 바랄게요.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