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포폴이 뭐길래 꾸준한 논란 일으키나

프로포폴 중독, 프로포폴 맞는 이유?

뉴스나 신문 등에서 꾸준하게 논란을 일으키고 있는 프로포폴이 뭐길래 연예인, 유명인들이 상습 투약하는 걸까요? 최근에는 일반사람들이 하루에 병원 몇군데를 옮겨다니며 우유주사라고 불리는 프로포폴을 맞는다는 뉴스 기사를 보고 충격이 컸는데요. 오늘은 꾸준하게 논란을 일으키고 있는 프로포폴 맞는 이유, 프로포폴 효과, 프로포폴이 무엇인지 알아볼게요.

프로포폴이란? 빠르게 단시간 동안 정맥주사용 전신 마취제 입니다. 프로포폴이 우유주사라고 불리는 이유는 약품을 녹여 주사약을 만들면 흰색의 흰 우유색으로 보이기 때문에 우유주사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소량의 프로포폴을 투약하게 되면 수면상태로 되며, 전신마취 수술이 필요할 경우 마취제 이전에 투약되는 마취유도제라고 합니다. 간단한 수면내시경이나, 성형외과, 피부과, 내과등에서 쓰이며, 프로포폴은 마취가 빠르게 되며 회복시간이 짧고 부작용이 적어서 전신마취가 필요한 수면내시경 등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프로포폴 맞는 이유? 연예인, 유명인들이 프로포폴을 맞는 이유는 피로를 순식간에 풀기 위하여 맞는다고 하는데요, 항상 일이 바쁜 연예인, 유명인들은 스트레스, 불면증 때문에 힘들어 하는데, 실제로 피로가 풀리는 것은 아니며 프로포폴을 맞고나서 깨어났을때의 상쾌함을 잊을 수 없어 계속 찾게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