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세 계산법 미리 알아보고 누진세 폭탄 피하세요

전국적으로 역사에 기록적으로 남을 폭염이 이어지는 가운데, 전기세 계산법 확인하여 2018년 하계 주택용 7월 8월 9월 중 두달 할인 특례 받아 누진세 폭탄 피하세요.

낮에는 폭염, 밤에는 열대야 때문에 각 가정에서 쉴 틈 없이 에어컨을 가동할 수 밖에 없는 날이지만, 에어컨 전기세 때문에 부담을 가질 수 밖에 없는 날씨입니다. 사용하면 할수록 부담 금액이 늘어나는 누진세는 기본요금 + 전력량 요금으로 책정되어 전기세 걱정이 되기 일쑤인데요. 미리 주택용 전기세 계산법으로 계산하여 누진세 폭탄을 피해봅시다.

에어컨을 껐다 켰다 하는 것 보다, 실내 온도를 26~27도 사이에 맞춰서 2시간 이내로 트는 것이 좋으며, 제습기능, 에너지 소비 효율등급이 높은 제품을 사용하여 전기세를 절약하는 방법도 있답니다.

2018년 하계 전기세 특례 할인 및 출산가구, 사회적 배려계층 복지할인도 확대 되었으니, 적용 할인 요금 확인 하여 누진세 폭탄을 피해보아요. 

전기계량기 검침일을 월초바꿔도 사용기간이 분산되어 누진제를 피할수 있어, 전기요금을 줄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아파트의 경우에는 아파트 전체의 검침일 변경을 해야 되므로 변경이 까다롭습니다. 변경을 위해서는 입주자대표 회의에서 검침일 월초 변경으로 결정한 다음 한전에 아파트 전체 검침일 변경을 요청하면 되는 방법이 있습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