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 효능

바나나 효능 바로알고 먹자!!

지금부터 바나나 효능과 부작용을 바로 알고 드시는 시간을 가져볼까요? 저는 개인적으로 과일을 잘 안먹는데, 유독 바나나는 잘 먹어요. 바나나는 파초과 파초속 식물들의 열매를 말하며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식용작물증 하나인데, 열대에서 아열대의 10도 이상되는 지방에서 재배 한다고 해요.

1980년대 부터 한국 제주도 등지에서도 재배한다고 하는데 날것으로 먹는 바나나는 주로 아시아, 남아메리카, 중앙아메리카에서 생산된다고하며 특히 브라질, 인도, 필리핀, 인도네시아, 에콰도르 등지에서 많이 생산 된다고 하며, 요리용 바나나는 아프리카, 남아메리카, 아시아 등지에서 생산된다고 하네요.

잘익은 바나나 과육은 약 70%가  수분이고 나머지 주성분은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섬유소, 회분, 칼로리는 과육 100g당 87kal 정도이며, 탄수 화물은 전분 형태로 저장되어 익는 과정에서 프락토즈 글루코스, 당 등으로 전환된다고 하는데 탄수화물과 풍부한 섬유질을 섭취할수 있는 덕분에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켜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해요.

그렇다고 마음놓고 먹게되면 입으로만 하는 다이어트가 되겠지요? 바나나는 비타민 a가 풍부하며 c도 상상량 함유 도어 있으나 비타민b는 적은편이라고 하네요.

바나나는 주로 생식 또는 요리하여 식용 하는데 익은 상태의 바나나는 당이 많으며 소화가 잘되고 소화가 어려운 식품 대신 어린이나 노약자에게 주식으로 이용할 수도 있으나 바나나에는 혈압을 상승키는 셀로토닌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 지나칠 정도로 많이 먹으면 좋지 않다고 해요. 그리고 환절기 면역력을 키워 감기 예방과 감염 질환 예방에 좋다고 하네요.

또한 바나나는 보통크기 한개에 마그네슘이 30mg 정도 들어있기때문에 마그네슘 결핍으로 생기는 초조감과 불안, 우울증, 기분변화 등의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비타민 c가 하루 권장량의 15% 이상 들어있어 베타카로틴과 함께 활성 산소를 억제, 세포조직에 필요한 콜락네 생성에 도움을 줘서 항산화 작용에 좋다고해요. 비타민 b군과 부포테닌 성분은 성호르몬을 촉진시켜 성적 욕망을 높여준다고 하며, 당질과 칼륨은 하루 한개만 먹도 될 만큼 풍부하여 신체리듬 회복에도 도움을 준다고 해요. 환절기인 지금 이 계절 아침을 못드시는 분들, 다이어트 때문에 저녁을 못드시는 분들은 바나나 한개로 허기와 건강을 챙겨 보시길 바라요.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